쉐보레 말리부(2018년형) 에어컨필터 교체하기 (feat. 만필터)

2023. 7. 12. 00:10자동차/일반

728x90
반응형

1. 개요

보통 차량을 운행하면서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시점에 맞춰서 에어컨필터를 교환하고 있다.

차량 구매직후에 발보린 엔진오일로 교환하던 시점 근처에 쉐보레 순정 에어컨 필터로 교환하였었다.

그로부터 약 10,000km를 주행하고 나서 다시 쉐보레 순정 엔진오일로 교환을 하였다.

에어컨필터는 교환이 워낙 단순하기 때문에 지하주차장에서 간단히 내가 교체하였다.

이번에는 쉐보레 순정 활성탄 필터 제품이 아닌 만필터(MANN FILTER) 제품으로 구매하였다.

지난번 쉐보레 순정 에어컨필터를 관찰하였을때 제조사가 MANN FILTER라고 적혀있었기 때문에 쉐보레 마크가 없으면 더 싸지 않을까 생각하여 네이버에 MANN FILTER으로 검색을 해보았었다.

예상대로 MANN FILTER 자동차 에어컨필터 제품이 더 저렴한 것을 확인하였다.

말리부 적용임을 여러번 확인한 후 주문하고 수령하였다.


2. 살펴보고 주문하기 & 교체하기

cmall에서 구매하였었던 쉐보레 순정 에어컨필터와 마찬가지로 원산지가 독일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같은 제조사, 같은 독일산 제품인데 가격은 약 30% 저렴하다.

 

 

 

말리부에 장착되어있었던 쉐보레 순정 활성탄 에어컨필터의 모습이다.

GM 마크가 찍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이 이번에 구매한 MANN FILTER 제품 모습이다.

GM 마크가 없고 제조사, CUK 24 003 모든 것이 동일하다.

 

 

 

두 제품을 같이 두고 비교해보았다.

나는 차이점을 찾지 못하였다.

고로 앞으로는 쉐보레 순정 활성탄 에어컨필터가 쓰고 싶으면 MANN FILTER 에서 주문하기로 마음 먹었다.

 


3. 느낀점

아반떼MD를 운행했었던 시기를 제외하고는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저렴한 에어컨필터는 구매해서 사용해본적이 없다.

에어컨필터를 꽤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나는 쉐보레, GM 순정 부품의 내구성과 질을 꽤나 신뢰하는 편이다.

제조공정상 다소간 차이가 있을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육안상으로 봤을때 쉐보레 순정 제품과 MANN FILTER 제품 사이에 차이는 없어보였다.

앞으로 에어컨필터를 구매할 일이 있으면 MANN FILTER의 제품을 구매하게 될 것 같다.

그리고 내가 알기로 MANN FILTER는 BMW에도 납품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BMW 의 BSI 보증기간이 끝나면 마찬가지로 조금 더 알아본후에 MANN FILTER의 제품을 이용하면 될 것 같다.

번외로 유튜브에서 아에르 제품을 광고하는 것을 몇번 본적이 있는데 국산인데다 제품의 질이 꽤나 좋아보였다.

혹시나 기회가 된다면 그 제품도 써보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