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팃 중고폰 ATM 에서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판매하기 (feat.삼성 추가보상판매)

2022. 3. 28. 23:54Tech/전자제품

728x90
반응형

1. 새로운 휴대폰을 수령하고 기존 휴대폰을 판매하기 전에

앞서 포스팅 했었던 갤럭시 S22 사전예약 구매혜택 중에서 기존 휴대폰의 추가 보상금 10만원(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경우)이 있었다.

나의 경우에는 중고 물품 거래를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이 혜택이 갤럭시 S22 사전예약 구매에 결정적인 이점이 되었다.

기존에 사용중이던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에서 갤럭시 S22로 삼성스위치앱을 이용하여서 자료를 다 옮기고, 카톡과 각종 앱 설치 유무와 세팅까지도 확인하였다.

갤럭시 S22를 구매한것을 약간 후회하는 마음을 처음으로 느꼈던 것이 이 단계였는데, 과거에는 삼성스위치앱으로 설정과 앱다운로드가 매끄럽게 잘 되었었는데, 이번에는 그렇지 않았다. 앱 다운로드도 안된것이 많았고, 삼성계정안에 저장되어있었던 로그인 정보도 복원이 잘 되지 않았다. 삼성페이 정보도 옮겨지지 않았고, 공인인증서도 일일이 다시 옮겨주어야 했다.


2. 기존 휴대폰을 판매할 준비하기

첫번째, 네이버(다음)에서 삼성닷컴을 검색한다.

(삼성닷컴을 굳이 둘러보고 싶지 않다면 본문 아래쪽의 다섯번째, 민팃 ATM 위치 확인하기 부터 참고하면 된다.)

두번째,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이라는 항목을 눌러본다.

세번째, 갤럭시 트레이드-인 설명 부분을 확인한다.

네번째, 더 알아보기를 누른후 이용방법을 읽어본다. 나의 경우에는 사전예약 구매혜택으로 트레이드-인을 신청해야 되는 등의 절차가 추가 되었다. 사전예약 구매가 아니어서 추가보상금액이 없다면 아래의 그림에서 Step.2~3 만 해당되겠다.

다섯번째, 민팃 ATM 위치를 확인해본다.

*민팃ATM 지도 서비스 링크를 누르면 다음의 화면과 같이 확인할 수 있다.

여섯번째, 판매할 휴대폰에 민팃앱을 설치하고 가입한다. 나머지는 민팃앱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따르면 된다.

민팃에 휴대폰을 판매하는 경우에 민팃측에서 공장도 초기화를 진행한 후에 인증서를 보내준다. 나의 경우는 그래도 찝찝한 마음이 들어서 개인적으로 전체 삭제를 한 후에 구글 계정을 다시 로그인한 후에 민팃앱을 설치하였다.

인터넷과 유튜브를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단계부터 민팃 ATM 사용에 대해서 불편을 느끼는 것으로 보였다. 이 절차를 미리 하지 않고 민팃 ATM으로 바로 가게 되면 ATM 앞에서 민팃앱을 설치하고, 휴대폰의 설정을 바꾸고, 휴대폰에 붙어있는 보호필름을 떼고, 휴대폰을 깨끗이 닦는 모든 것들을 해야한다. 시간이 오래걸리고 불편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3. 기존 휴대폰 판매 과정

앞서 확인했던 민팃 ATM 앞으로 이동한다.


4. 판매후 느낀점

그 동안 한번도 케이스를 벗기고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테두리 찍힘을 핑계로 5만원이 깎였다.

납득하지 못하여 한번 더 검사하였으나 동일하게 나왔다. 아무래도 카메라섬에 붙여두었던 보호케이스를 뗄때 생긴 미세한 흠집을 테두리 찍힘으로 인식한 것 같다.

LCD 상태 중잔상은 어느정도 납득하였다. 번인이 살짝 있다고 느끼고 있었기 때문이다. LCD 상태에서도 5만원이 깎였다.

그리하여 10만원 추가보상을 받고 10만원을 깎여서 결국 56만원에 판매를 하였다. 갤럭시 S21 울트라보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판매 가격이 낮은 점이 사실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렇지만 판매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고 더이상 번거로움을 겪고 싶지 않아서 계약서 동의를 하고 기기가 ATM에 수납을 마쳤다.

몇분이 지나지 않아서 계좌로 돈이 바로 입금되었다.

판매를 하고나서 며칠을 잊고 지내다 보면 공장도 초기화를 잘 진행했다고 인증서도 보내준다. 이 점은 개인간 거래보다 조금 더 좋게 느껴졌다.

 

판매과정 자체는 어렵지 않았다. 은행의 ATM, 카페나 휴게소 식당의 키오스크, 셀프 세차장 등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다면 어렵지 않게 휴대폰을 판매할 수 있을 것 같다.

단, 방문전에 ATM 위치를 확인하고 민팃에 가입을 하고, 판매할 휴대폰을 준비해두는 정도의 작업이 필요하다. 이것은 30분~1시간 정도 잡으면 될 것 같다.

앞으로도 개인간 거래와 금액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다면, 민팃 ATM 을 이용할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