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 (Upgrade, 2018)🎬 ​ (with 넷플릭스)

2019. 8. 7. 23:26일상/영화

728x90
반응형

 

퇴근후에 여유를 만끽하던 중에 흥미를 끄는 장르, 내용의 영화를 추천받아서 보게 되었다.

나는 처음에 이 영화를 SF로 받아들였었는데, 넷플릭스 영화 개요에도 나오듯이 이 영화는 액션 영화로 보면 맞는 것 같다.

일단 호주 영화... 생소하다.

영어 공부를 한참 안하고 손놓고 살았더니 호주식 영어? 잘 들리지 않았다. ^0^;;;...

 

일단 '스템'이라는 개념은 참신했다.

SF나 미래를 그린 영화를 좋아해서 인상깊게 본 영화들이 많다.

마이너리티 리포트, 인타임 등등.

 

그런데 이 영화는 너무 잔인한 장면이 많아서, 중간에 끄고 싶었다.

메멘토와 비슷한듯 하면서 레디 플레이어 원과 비슷한 장면도 나오고...

여타 유명한 영화에서 봤었던 기법이 중간중간 섞여있는 듯.

처음부터 결말이 조금 예상되다가 마지막에 반전이 한 번 있는데, 나로서는 크게 센세이션 하지는 않고 그냥 그랬다.

 

액션 장르 보단 고어에 조금 가깝지 않나 싶다.

나는 잔인한 영화 별로 안좋아해서 쏘우는 전부 안봤고 배틀로얄은 TV에 나오는거 지나가면서는 봤어도 제대로 본적이 없다.

액션을 보고 싶으면 본시리즈,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등등을 다시 볼 것 같고, SF 영화를 보고 싶다면 레디 플레이어 원, 인셉션 등등을 다시 볼 것 같다.

728x90
반응형